고용노동부 국비지원을 받아 무료교육을 듣고 취업성공하세요.
교육기간 | 2019-11-18 ~ 2020-04-2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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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대상 | 구직자(실업자 및 미취업자), 대학졸업예정자(2020년 8월 까지), 취업성공패키지 대상자, 기타(문의) |
수강료 | 0원(국민내일배움 카드 최초 수강시) |
총 교육시간 | 88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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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원 | 30명 |
일일교육시간 | 09:30 ~ 18:30 |
과정소개
[홍대교육센터] 자바기반의 스마트웹앱콘텐츠제작 양성과정(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)
- NCS 기반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개발자 업무 능력을 배우고 이를 테스트를 통해 점검합니다.
- 개인에게 적합한 학습방법과 예제 등을 제시하여 시간 낭비를 줄이고 학습의 효과를 높입니다.
- 매일 이론과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며, IT 기업에 소프트웨어 개발자, 기획자 등의로 취업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.
구분 | 교과목명 | 세부과목 | 세부훈련내용 |
NCS | 서버프로그램 구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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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환경
구축하기 |
1.1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필요 사항을 검토하고 이에 따라, 개발환경에 필요한 준비를 수행할 수 있다. 1.2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설정하여 개발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. 1.3 사전에 수립된 형상관리 방침에 따라, 운영정책에 부합하는 형상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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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통 모듈
구현하기 |
2.1 공통 모듈의 상세 설계를 기반으로 프로그래밍 언어와 도구를 활용하여 업무 프로세스 및 서비스의 구현에 필요한 공통 모듈을 작성할 수 있다. 2.2 소프트웨어 측정지표 중 모듈간의 결합도는 줄이고 개별 모듈들의 내부 응집도를 높인 공통모듈을 구현할 수 있다. 2.3 개발된 공통 모듈의 내부 기능과 제공하는 인터페이스에 대해 테스트할 수 있는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하고 단위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한 테스트 조건을 명세화 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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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버 프로그램 구현하기 |
3.1 업무 프로세스 맵과 세부 업무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다. 3.2 세부 업무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프로그래밍 언어와 도구를 활용하여 서비스의 구현에 필요한 업무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다. 3.3 개발하고자 하는 목표 시스템의 잠재적 보안 취약성이 제거될 수 있도록 서버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다. 3.4 개발된 업무 프로그램의 내부 기능과 제공하는 인터페이스에 대해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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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치 프로그램
구현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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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1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기반으로 프로그래밍 언어와 도구를 활용하여 배치 프로그램 구현 기술에 부합하는 배치 프로그램을 구현 할 수 있다. 4.2 목표 시스템을 구성하는 하위 시스템간의 연동 시,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동작할 수 있는 배치 프로그램을 구현 할 수 있다. 4.3 개발된 배치 프로그램을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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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| 애플리케이션 배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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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플리케이션 배포 환경 구성하기 |
1.1 애플리케이션 빌드와 배포를 위한 환경 구성 방안을 계획할 수 있다. 1.2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위한 도구와 시스템을 결정할 수 있다. 1.3 결정한 애플리케이션 배포 환경을 위한 도구와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다. 1.4 설치한 시스템과 도구 운영을 위해 상세 구성 및 설정을 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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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플리케이션 소스 검증하기 |
2.1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빌드를 위해 형상관리 서버로부터 소스코드를 체크 아웃 할 수 있다. 2.2 소스코드 검증 도구를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한 라이브러리, 소스, 로직 등의 오류가 있는지 여부를 검증할 수 있다. 2.3 소스 코드의 환경 설정, 운영 환경 정보, 대상 시스템 정보 등에 오류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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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플리케이션 빌드하기 |
3.1 애플리케이션 소스코드 검증 결과 문제가 없는 경우 해당 소스코드를 빌드 시스템으로 이관할 수 있다. 3.2 애플리케이션 빌드 절차에 따른 빌드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다. 3.3 작성한 빌드 스크립트 또는 도구를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 빌드를 실행할 수 있다. 3.4 애플리케이션 빌드 실행 결과를 확인하여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. 3.5 애플리케이션 빌드 실패 시 문제 내용과 원인을 파악하여 개발자에게 설명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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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플리케이션 배포하기 |
4.1 애플리케이션 실행 환경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 4.2 애플리케이션 배포 절차에 따라 운영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. 4.3 애플리케이션 배포 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. 4.4 애플리케이션 배포 결과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적용 내용을 이전 상태로 복원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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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| 프로그래밍 언어활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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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문법 활용하기 |
1.1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데이터 타입을 적용하여 변수를 사용할 수 있다. 1.2 프로그래밍 언어의 연산자와 명령문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기능을 정의하고 사용할 수 있다. 1.3 프로그래밍 언어의 사용자 정의 자료형을 정의하고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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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어특성 활용하기 |
2.1 프로그래밍 언어별 특성을 파악하고 설명할 수 있다. 2.2 파악된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성을 적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. 2.3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언의의 특성을 활용 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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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이브러리 활용하기 |
3.1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검색하고 선택할 수 있다. 3.2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위해 선택한 라이브러리를 프로그래밍 언어 특성에 맞게 구성 할 수 있다. 3.3 선택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구현에 적용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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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| 화면 구현 | ||
UI 설계 확인하기 |
1.1 설계된 화면과 폼의 흐름을 확인하고, 제약사항과 화면의 폼 흐름을 구현에 반영하도록 설계를 확인 할 수 있다. 1.2 UI 요구사항과 UI 표준 및 지침에 따라 설계된 메뉴 구조를 해석 할 수 있다. 1.3 구현을 위해 하위 시스템 단위의 내·외부 화면과 폼을 설계를 확인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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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 구현하기 | 2.1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세부 구현 지침과 UI 표준 및 지침을 반영하여, 확인된 UI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. 2.2 확인된 화면과 폼 흐름 설계에 따라, 사용자 접근성을 고려한 화면과 폼의 흐름 제어를 구현할 수 있다 2.3 확인된 화면과 폼 흐름 설계에 따라, 감성공학 기법을 고려하여 사용자가 접하는 화면, 폼, 메뉴, 흐름을 구현할 수 있다. 2.4 구현된 화면, 폼, 메뉴, 흐름을 테스트할 수 있는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하고 단위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한 테스트 조건을 명세화 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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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|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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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하기 |
1.1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계획에 따라 서버모듈, 화면모듈, 데이터입출력, 인터페이스 등 기능단위가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에 대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. 1.2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으로 발견된 결함을 유형별로 기록 할 수 있다. 1.3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 결과 발견된 결함에 대해서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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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플리케이션 결함 조치하기 |
2.1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 결과에서 발견된 결함을 식별하고 조치에 대한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적용할 수 있다. 2.2 결함이 발생한 소스를 분석하고 기존에 구현된 로직과의 연관성을 고려하여 부작용이 최소화되도록 결함을 제거할 수 있다. 2.3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결과 결함 조치로 변경되는 소스의 버전을 관리하고 결함 조치 결과에 대한 이력을 관리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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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|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 분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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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구사항 도출하기 |
1.1 비즈니스 목적, 도메인 지식, 이해당사자, 비즈니스 규칙, 조직 환경 등 다양한 요구사항 도출을 위한 정보를 수집 할 수 있다. 요구사항 도출을 위한 정보를 수집 할 수 있다. 1.2 인터뷰, 시나리오 작성, 프로토타입 제작, 그룹회의, 관찰, 사용자 스토리 작성 등 제시된 기법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도출 할 수 있다. 1.3 요구사상 추출 내용을 관리하기 위해 요구사항의 출처와 요구 내용을 상세하게 기록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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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구사항 분석하기 |
2.1 요구사항 분석과 협상을 위하여 도출한 요구사항을 기능적 요구사항과 비기능적 요구사항을 분류 할 수 있다. 2.2 도출한 요구사항의 내용을 분석하여 구현을 위한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. 2.3 도출한 요구사항이 개발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 전체 또는 단위 컴포넌트에 항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를 분석하여 요구사항의 적용 범위를 확인할 수 있다. 2.4 요구사항 분석 결과를 토대로 사용자와 협상을 통해 요구사항, 우선순위, 영향 범위 등을 확정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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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구사항 명세화하기 |
3.1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또는 활용 분야의 관점에서 요구사항을 분석한 결과를 정리한 상위 수준의 사용자 요구사항 정의서를 작성할 수 있다. 3.2 구현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이 구동되는 시스템이나 하드웨어 관련 내용을 구체화 하여 시스템 요구사항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. 3.3 구현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설명, 검증 및 테스트, 계약을 위해 사용자 요구사항 정의서와 시스템 요구사항 문서를 토대로 요구사항을 구체화하여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명세서(SRS, Software Requirement Specification)을 작성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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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구사항 검증하기 |
4.1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명세서가 문서 표준을 준수하여 사용자가 이해 가능한 내용으로 일관성 있고, 완성도 있게 작성되었는지를 검증할 수 있다. 4.2 작성한 요구사항 명세서의 오류, 잘못된 가정, 불명확한 설명, 비표준적인 내용 등이 있는지 확인을 위해 조사(Inspection) 혹은 검토(Review)를 실시할 수 있다. 4.3 기술 환경, 구현 가능성, 안정성 등을 고려하여 요구된 도출 사항들을 검증할 수 있다. 4.4 분석 단계의 개념 모델링 결과물이 있을 경우 표기법, 모델 원칙 준수 여부 판단 등을 통해 모델을 검증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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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| 데이터베이스 구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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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BMS(Data Base Management System) 설치하기 | 1.1 데이터베이스 요구사항에 따라 하드웨어와 운영체제에 적합한 DBMS(Data Base Management System)를 선정하고 설치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. 1.2 DBMS(Data Base Management System) 설치계획에 따라 DBMS(Data Base Management System)를 설치하고 저장소 연결, 환경설정, 클라언트 접속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다. 1.3 설치된 DBMS(Data Base Management System)를 검증 절차에 따라 데이터베이스 요구사항을 확인 하고 DBMS(Data Base Management System) 설치 완료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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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이터베이스 생성하기 |
2.1 설계에 따른 테이블과 인덱스 등의 오브젝트에 기반 하여 데이터 파일, 컨트롤파일, 로그파일에 필요한 용량을 산정하고 형식을 정의할 수 있다. 2.2 관리자 도구 혹은 명령어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 블록사이즈, 로그관리, 환경설정을 적용하고 확인 할 수 있다. 2.3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관리자, 사용자 계정을 이해하고 데이터베이스 사용규칙에 따라 계정별 권한 설정을 적용할 수 있다. 2.4 생성된 데이터베이스의 용량, 권한, 환경설정을 점검하고 데이터베이스 명세적 검증을 통하여 데이터베이스 완료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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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이터베이스 오브젝트 생성하기 |
3.1 테이블, 인덱스, 제약조건을 이해하고 데이터베이스 설계에 따라 설치된 DBMS(Data Base Management System)에 적합한 오브젝트 생성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. 3.2 물리 데이터베이스 설계에 따라 데이터베이스 오브젝트를 생성하기 위한 DDL(Data Definition Language)을 작성할 수 있고 생성된 오브젝트에 대한 유효성 여부를 검사할 수 있다. 3.3 생성된 데이터베이스 오브젝트의 적정성과 무결성을 판단하고 데이터베이스 오브젝트 명세를 포함한 완료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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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| UI/UX 요구 분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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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/UX 콘셉트 아이디어 도출하기 |
1.1 UI/UX 개발 과제의 목표 충족을 위하여 사용자 리서치 결과를 토대로 UI/UX 콘셉트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다. 1.2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하여 도출된 아이디어를 분석하고 UI/UX 개발(제품)에 적합한 아이디어를 선별할 수 있다. 1.3 패스트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하여 선별된 아이디어를 문서화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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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스트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|
2.1 선정된 아이디어를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다. 2.2 제작된 프로토타입이 목적에 맞게 구성되었는지 분석하고 검증할 수 있다. 2.3 프로토타입의 구성요소와 특징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수정 사항을 도출하고 이슈를 보완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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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스트 프로토타이핑 검증하기 |
3.1 프로토타이핑이 프로토타입의 목적에 맞게 구성되었는지 검증할 수 있다. 3.2 프로토타이핑의 구성요소와 특징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수정 사항을 도출하고 이슈를 보완할 수 있다. 3.3 프로토타이핑을 이용한 반복적인 분석을 통해 개선된 결과를 가지고 사용자의 니즈에 최대한 부합하는 기준을 도출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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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| UI/UX 콘셉트 기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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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/UX 콘셉트 도출하기 |
1.1 도출된 아이디에이션(Ideation)의 프로토타입 검증 결과에 따라서 확정된 UI/UX 콘셉트를 결정할 수 있다. 1.2 도출된 UI/UX 콘셉트를 반영하여 목표 고객인 페르소나(persona)를 추출할 수 있다. 1.3 UI 설계를 위해서 UI/UX 콘셉트에 적합한 시나리오(scenario)를 작성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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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능(FEATURE) 리스트 도출하기 |
2.1 UI 설계를 위하여 작성된 시나리오에 따라 기능을 도출할 수 있다. 2.2 도출된 기능에 대해서 우선순위 기준을 수립하여 주요 기능을 선별할 수 있다. 2.3 우선순위 기준에 의해서 선별된 주요 기능의 상세한 내역을 작성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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콘텐츠 기획하기 | 3.1 사용자의 니즈(needs)와 제공하는 콘텐츠 간의 갭(gap)을 분석할 수 있다. 3.2 갭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콘텐츠의 방향성을 결정할 수 있다. 3.3 갭 분석한 결과에 의해서 결정한 콘텐츠 방향성에 따라서 주요 콘텐츠 수급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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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| UI 아키텍처 설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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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 설계하기 | 1.1 결정된 콘텐츠와 기능에 따라서 정보 구조를 설계할 수 있다. 1.2 사용자가 사용하는 언어를 고려하여 메뉴 및 UI 구성요소에 대하여 레이블링(Labeling)할 수 있다. 1.3 사용자의 접근성, 사용성을 위하여 네비게이션(Navigation) 구조를 설계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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와이어프레임 작성하기 |
2.1 기획된 UI/UX 콘셉트에 따라서 화면의 기본 구조를 정의할 수 있다. 2.2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의 구성에 따라 모든 화면들을 간략하게 설계할 수 있다. 2.3 UI 기술과 개발 난이도를 고려하여 요소별 액션을 정의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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태스크 플로우 작성하기 |
3.1 사용자가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경험 경로 및 과정을 예측할 수 있다. 3.2 모든 화면들이 시나리오 흐름과 옵션에 따라 어떤 경로를 갖게 되는지 작성할 수 있다. 3.3 각 흐름에 따라서 태스크 플로우(Task Flow)를 작성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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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| UI 디자인 | ||
GUI 디자인 콘셉트 도출하기 |
1.1 UI/UX 콘셉트 기획안에 따라서 GUI(Graphic User Interface) 디자인 요소와 시각적인 콘셉트를 도출할 수 있다. 1.2 사용자 리서치에서 도출된 페르소나 정의에 따라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비주얼 무드보드(Visual Moodboard)를 작업할 수 있다. 1.3 도출된 비주얼 무드보드(Visual Moodboard)에 의하여 GUI 상세 디자인을 하기 위한 콘셉트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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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UI 템플릿 제작하기 |
2.1 UI 설계에 따라서 기능별 대표 화면을 선정할 수 있다. 2.2 선정된 대표 화면에 대하여 그리드 시스템(화면 레이아웃)을 디자인할 수 있다. 2.3 GUI 콘셉트 기획서에 따라서 GUI 디자인 요소별 컬러를 선정할 수 있다. 2.4 GUI 콘셉트 기획서에 따라서 레이블과 콘텐츠에 대한 폰트를 선정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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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UI 상세 디자인하기 |
3.1 GUI 템플릿에 따라서 전체 화면을 디자인할 수 있다. 3.2 GUI 템플릿에 따라서 아이콘과 버튼을 디자인할 수 있다. 3.3 GUI 콘셉트 기획서에 따라서 화면의 인터랙션 요소를 디자인할 수 있다. 3.4 UI 구현을 위하여 GUI 디자인 가이드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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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| UI 구현 | ||
UI 설계 검토하기 |
1.1 UI 제작을 위하여 GUI 디자인 가이드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구현 가능성 여부를 검토할 수 있다. 1.2 구현 환경에 따라서 구체적인 GUI 프로세스의 이해와 설계 변경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. 1.3 UI 구현 표준 수립을 위하여 UI 검토 의견서를 작성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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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 구현 표준
검토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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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1 고객 요구사항, 접근성 기준, 플랫폼에 대한 UI 표준 관련 기준을 파악할 수 있다. 2.2 실제 페이지 제작을 위하여 아이콘, 레이아웃, 화면 개발 환경에 적합한 표준을 검토할 수 있다. 2.3 UI 구현 표준을 이해관계자와 검토하여 최종 표준안에 반영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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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작도구 활용하기 |
3.1 개발환경에 적합한 저작도구를 파악할 수 있다. 3.2 UI 구현 표준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저작도구를 선정할 수 있다. 3.3 선정된 저작도구를 이용하여 프로토타입 UI를 제작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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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 제작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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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1 UI 화면 제어기능을 어떤 방법으로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. 4.2 자가 검증을 위하여 단위별 상세 체크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다. 4.3 UI 구현 표준에 따라서 GUI 디자인 가이드를 기반으로 UI를 제작할 수 있다. 4.4 작성된 체크리스트에 따라서 단위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. 4.5 단위테스트 수행한 결과의 오류 여부를 확인하여 반영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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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| UI 테스트 | ||
사용성 테스트 계획하기 |
1.1 구현된 UI의 사용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적합한 테스트 기법을 선정할 수 있다. 1.2 선정된 기법에 적합한 테스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. 1.3 사용성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하여 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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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성 테스트 수행하기 |
2.1 선정된 테스트 기법에 맞는 도구를 활용하여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. 2.2 테스트 자료를 수집하여 사용성 평가 분석서를 작성할 수 있다. 2.3 사용성 평가 분석서를 토대로 이슈 사항을 도출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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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스트 결과 보고하기 |
3.1 도출된 이슈사항에 대하여 UI 개선 방안을 작성할 수 있다. 3.2 UI 개선 방안을 토대로 수정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. 3.3 UI 개선 방안과 수립된 수정 계획을 바탕으로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여 관련 부서에 공유할 수 있다. |
▶ 교육장소
-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27, 첨단빌딩 7층, 지하철 2호선 홍대역 1번출구
▶ 교육센터 위치
IT 산업 등의 부족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교육으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입니다. |
일반인: 취업준비생, 예비창업가, 야간대/사이버대/방통대 재학생, 퇴사예정자, 이직희망자, 고등학교 졸업자 (하나만 해당되도 가능) |
1. 고용노동부 워크넷 구직 등록 (www.work.go.kr 에 회원 가입 → 구직 등록 → 고용센터 인증까지 최소 1일 소요) |
교육비 전액 무료 |
수강신청을 하시면 당일 상담 일정 등 안내 문자와 전화 상담이 진행됩니다. |
NCS능력단위 과목명
과목명 |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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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버프로그램 구현 | 서버프로그램 구현이란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기반으로 개발에 필요한 환경을 구성하 고, 프로그래밍 언어와 도구를 활용하여 공통모듈, 업무프로그램과 배치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능력이다. |
애플리케이션 배포 | 애플리케이션 배포란 애플리케이션 배포 환경을 구성하고, 구현이 완료된 애플리케이션의 소스 검증 및 빌드를 수행하여 운영 환경에 배포하는 능력을 쌓습니다. |
프로그래밍언어활용 |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문법을 적용하고 언어의 특징과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응용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능력을 쌓습니다. |
화면 구현 | 화면 구현이란 UI 요구사항을 확인하여 설계한 UI 설계를 기반으로 화면을 구현하는 능력이다. |
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 |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이란 요구사항대로 응용소프트웨어가 작동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분석된 테스트 사례에 따라 테스트를 수행하고 결함을 해결하는 능력을 쌓습니다. |
데이터베이스 구현 | 데이터베이스 구현을 위하여 DBMS(Data Base Management System)(DataBase Management Systems) 설치, 데이터베이스 생성, 데이터베이스 오브젝트를 계획, 설계하고 구현하는 능력을 학습합니다. |
UI 구현(2021) | UI 구현이란 UI 설계 산출물과 GUI 디자인 가이드를 바탕으로 UI 구현 표준을 수립하고 UI를 제작하는 능력이다. |
UI 테스트 | UI 테스트란 구현된 UI를 검증하기 위하여 사용성 테스트 계획, 수행, 분석, 결과 보고를 수행하는 능력이다. |
UI 디자인 | UI 디자인이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정보구조를 설계하고 워크플로우를 제작하고 네비게이션을 설계하는 능력이다. |
UI 아키텍처 설계 | UI 아키텍처 설계란 기획된 콘셉트를 바탕으로 디자인과 구현을 위한 콘텐츠, 정보, 와이어 프레임, 태스크 플로우를 설계하는 능력이다. |
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 분석 |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 분석이란 구현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도출, 분석, 명세화 및 요구사항 검증을 수행하는 능력이다. |
UI/UX 요구 분석 | UI/UX 요구 분석이란 사용자 리서치 자료를 토대로 사용자 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기획된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만들 어서 시각화하여 테스트하는 능력이다. |
UI/UX 콘셉트 기획 | UI/UX 콘셉트 기획이란 UI/UX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UI/U X 콘셉트를 도출하고 기능 및 콘텐츠를 정의하는 능력이다 . |
국비지원 교육과정이란?
개발자를 위한 국비지원 교육센터는 IT교육센터(IT학원)입니다. IT에 포함되는 소프트웨어 개발, 사물인터넷 서비스 & 플랫폼 개발, 빅데이터 개발 교육을 제공합니다.
프로그래밍교육센터(프로그래밍학원)입니다. 자바, JSP, 스프링 뿐만 아닌 프로그래밍 전반을 배우고 학습할 수 있습니다.
빅데이터교육센터(빅데이터학원)입니다. 빅데이터 뿐만 아니라 자바웹개발, 인공지능, 사물인터넷(IoT), 클라우딩 컴퓨팅 교육을 진행합니다.
국비지원 컴퓨터교육센터(국비지원 컴퓨터학원)입니다. 컴퓨터공학 중에서도 소프트웨어공학 중심 교육을 제공합니다.
내일배움카드교육센터(내일배움카드학원)입니다.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이론과 실습 | 주간평가 | 월별평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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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기초학습 -프로그래밍개념 -실습예제 |
-자기진단 -복습훈련 |
-단원별 수행평가 -교강사 평가기준 |
단원별 실전 유형 학습 | 실전 프로젝트 학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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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실전 유형의 코드와 주의사항 -패턴 학습법 |
-팀별 프로젝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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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직자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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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생프로젝트
-
상담예약
-
국비무료교육
-
취업현황
-
취업지원절차
-
우리들의 이야기
-
공지사항
-
스터디 자료